패밀리사이트

최신정보

수강후기

[베스트 후기]지금껏 이런 문학 강의는 없었다! 추천강의 자세히 보기
강의여부 : [학원] 강의명 : [문제풀이] -8월8일(목) 개강
꼭알낯작: 꼭 알아야 할 낯선 작품 (문학/박현선)
작성자 : 여*정 등록일 : 2019-08-21 조회수 : 2146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박현선 교수님 강의를 완전 만족스럽게 듣고 강추하기 위해 수강후기를 남깁니다. 한 마디로 말씀 드리자면  


그냥 들으세요. 무조건 들으세요.”

 

  여러분, 이 강의를 들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 강의는 더킹갓제너럴마제스티 갓-한 강의이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대부분의 예비 국어 선생님들께서는 박현선 교수님을 잘 모르실 것이고, 그것이 박현선 교수님의 강의를 수강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심리적 장벽일 것입니다. 유명세와 실력이 정비례한다고 믿고 계신다면 더더욱 듣기 망설여지시겠지요. 저 또한 박현선 교수님의 강의를 이번에 처음 들었습니다. 그래서 박현선 교수님의 '꼭...작' 강의 개강 날 아침, ‘... 꼭 가야 되나ㅠㅠ 오늘따라 너무 피곤한데.. 그냥 가지 말까...’라고 망설였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래, 박사님이라고 하니까 그 시간 동안 내가 혼자 공부하는 것보단 뭐가 나아도 낫겠지싶어 피곤함을 무릅쓰고 강의를 들으러 갔고, 이는 결론적으로 매우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첫 강의를 듣고난 후 피곤함을 이기고 학원에 간 저 자신을 매우 칭찬하게 되었지요 ㅎㅎ

 

   박현선 교수님의 강의는 우선 재미있습니다.’ 정말 재미있습니다. 교수님의 강의를 듣다가 정신을 차려 보면 어느 샌가 작품에 풍덩 빠져 있는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내용이 좋아야지 재밌는 게 중요한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습에 대한 흥미, 학습을 하고자 하는 동기, 학습에 대한 긍정적 태도와 같은 정의적 영역은 인지적 영역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이내 떠올리실 것입니다.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재미가 없으면 듣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박현선 교수님의 강의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저에게

① 영화 보기

② 게임하기

③ 박현선 교수님 강의 듣기

  세 개의 선택지가 주어진다면 망설임 없이 ③번을 선택할 정도입니다.


  재미만 있고 내용이 없으면 큰일이겠지요. 그러나 박현선 교수님의 강의는 내용이 매우 알차고 수업의 밀도가 높습니다.’ 작품의 각 문구를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는데, 낯선 작품은 두말할 필요가 없고 이미 알고 있던 작품이라 할지라도 작품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형성할 수 있게 됩니다. 그냥 수동적으로 앉아만 있어도 내용 이해가 저절로 됩니다. 이해하기 싫어도 강제로 작품이 이해되어 버립니다. 그리고 분석해야 할 작품이 많다보니 수업 내용과 무관한 사담은 하지 않으셔서 수업의 밀도가 매우 높습니다.


   단순히 여기까지라면 저는 이 강의를 더킹갓제너럴마제스티 갓-벽하다고 말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박현선 교수님 강의는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화룡점정(畵龍點睛)을 찍습니다. WOW! 저는 이토록 깔끔하고 핵심적이며 전문적이고 이해와 납득이 단번에 되는 답변을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 (.. 이 작품은 기출됐던 작품인데 내가 분석한 의미랑 좀 다르네. , 비슷할 거 같긴 한데 그래도 한번 여쭤볼까?) 교수님, 이 소재의 의미를 ~~~ 이렇게 해석해도 큰 차이는 없는 거죠?

교수님: , 그러면 너무 협소해요. (단호)

: !!?? 별 차이 없는 줄 알았는데..

교수님: 이 작품의 내용을 고려할 때 이 소재의 의미는 ---이기 때문에 ~~~로 해석하면, 영 틀렸다고는 할 수 없지만 특정 상황에 한정되어 버리기 때문에 너무 협소하죠.

: 아하. (바로 이해&납득)

-----------------------------------------------

: 교수님, 이 작품의 제목의 의미를 역설에 더해서 반어로도 이해할 수 있을까요?

교수님: 반어는 안 되죠. (단호) 만약 반어라면 ~~~ 이런 뜻이 되어야 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건 그게 아니니까요.

: 오오. (바로 이해)

 

   아 글로는 잘 전달이 안 되네요ㅠㅠ 질문이 미처 끝나기도 전에 깔끔한 답변을 주시는 데서 교수님의 내공이 느껴지는데, 답변의 내용이 매우 타당하고 단번에 이해되고 납득 가능합니다. 질문을 하면 몰랐던 것이 이해될 때도 있지만 오히려 더 혼란스러워지거나 답변 내용이 미덥지 못할 때도 많지요. 하지만 박현선 교수님은 질문의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시고 핵심적인 내용을 말씀해 주셔서 가려웠던 부분을 효자손마냥 시원하게 긁어주시니 바로 이해가 됩니다.

 

   다 쓰고 나니 무슨 박현선 교수님 추종자 같네요;; 강의의 퀄리티가 정말 좋습니다. 꼭알낯작이 앞으로 한 강밖에 안 남아서 매우 아쉽네요ㅠㅠ 최종 모의고사도 박현선 교수님 걸로 신청했는데 꼭 합격해서 합격 수기도 쓰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교수님!


댓글 1
  • 해용이 2019-08-21
    안녕하세요, 해커스임용입니다 :)

    정성스러운 수강후기 감사드리며, best 수강후기로 선정되셔서 해커스 임용 1000포인트를 지급해드렸습니다.

    포인트는 [마이페이지] > [포인트/쿠폰]에서 지급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강의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훌륭한 선생님이 되실거란 확신을 하며 오늘도 해커스임용은 예비선생님을 응원합니다 :D